블로그, 카페에 언론사 사진 자유롭게 쓸 수 있게 뉴스뱅크이미지F 오픈

저작권이 강화된 이후 블로그와 카페 등에 글을 쓸 때 첨부할 이미지가 없어서 많이들 곤혹 스러워 했는데 뉴스뱅크 이미지가 기존 방식보다 훨씬 진일보한 “뉴스뱅크이미지F(Free)" 서비스를 내놓았다. 이미지에 광고를 삽입해서 해당 언론사와 서비스 업체가 수익을 공유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언론사는 막대한 사진을 보유하고도 제대로 활용이 안되었는데 사진을 활용 수익이 발생해서 좋고블로거들은 자유롭게 사진을 쓸 수 있어 모두에게 좋은 서비스다. 개방성 확대로 인해서 인터넷공간에서 사실성이 확대되고 양질의 이미지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되었다.

개인블로그 이지만 수익 사업을 하는 블로그에도 허용이 되고 비상업적인 단체도 활용이 가능하다.

 다만 현재로서는 기업홈피에는 허용하지 않고 있지만 활성화되면 기업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방침이라고 한다. 첨부한 광고를 통해 의미있는 수익이 발생해야 성공여부를 판가름 할 수 있을 것이다. 

뉴스뱅크이미지는 2007년 3월 언론사 공동의 이미지 판매 사이트로 오픈한 이래 현재까지 국내 주요 13개 언론사의 보도사진 약 200만 컷 을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대 보도사진 아카이브 이다. 

매일 500컷 이상의 새로운 이미지가 업데이트 되고 있는데 플래시 형태로 400pix에서 600pix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사이즈로 미니홈피나 블로그, 까페 등으로 스크랩 할 수 있다. 또한 스크랩한 이미지에 대한 원래 설명도 볼 수 있다. 

뉴스뱅크 이미지F 오픈 기념으로 회원가입을 하고 블로그나 미니홈피에 리뷰를 남긴 사람들에게 니콘카메라를 싸이월드로 퍼가는 사람들에게는 도토리를 주는 이벤트도 개최하고 있다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