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마케팅] 수지, 박신혜 인스타그램? 연예인들이 인스타그램으로 모이는 까닭은?



[소셜마케팅] 수지, 박신혜 인스타그램? 연예인들이 인스타그램으로 모이는 까닭은?


연예인들이 SNS를 하는 이유는 사람 자체가 브랜드이고 상품인 연예인들의 브랜드 파워를 올리기 위해서이며 일종의 팬 서비스 차원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과거에는 트위터, 페이스북을 많이 이용했지만 최근 인스타그램을 메인 SNS 로 사용하는 연예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왜 인스타그램으로 많은 연예인들이 옮겨 오고 있을까요? 

 

 

1. 주 콘텐츠 소비층인 1020대 사용자가 많다

2. 트위터, 페이스북 장점의 교집합

3. 개인을 마케팅 하기에 효과적인 서비스.

4. 다양한 사진 필터를 통한 감성적 이미지 제공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페이스북이 소셜미디어의 메인이 되면서 부모 세대도 사용하기 시작하자 그들만의 공간으로서 더 자유로운 곳을 찾기 시작했는데 그런 결과로 최근 인스타그램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한류 콘텐츠의 주 소비자인 10대와 20대가 많은 SNS서비스를 좇아서 연예인들도 하나씩 둥지를 틀고 있습니다. 성과도 좋아서 인스트그램 사용자 인게이지먼트는 페이스북의 3배에 이릅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다른 SNS와 비교하면 조금은 더 사적이고, 자유분방한 경향을 보입니다.

 

인스타그램은 트위터의 장점과 페이스북의 댓글 시스템이라는 장점을 혼합한 측면이 있는 SNS 입니다.

페이스북도 전체 공개를 통해서 공개 형으로 사용할 수는 있으나 페이스북이 친구와 친구로 맺어진 관계 위주의 SNS 라는 점에서 보면 100% 공개 형이라고 말하는 것에는 다소 무리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이와 반대로 트위터는 공개 형 SNS 이기는 하나 1개의 포스팅에 댓글을 다는 운영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아무래도 포스팅에 달리는 댓글을 관리하기란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죠.

 

인스타그램은 팬을 관리하고 댓글을 보는 발행자의 입장에서 보면 상대적으로 관리가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부분에서 개인을 마케팅 하기 효과적인 서비스라고 볼 수 있는 것이죠. 따라서 연예인들에게 SNS를 통한 긍정적 이미지에 대한 포장과 마케팅은 필수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전 말씀 드린 인스타그램의 특징 중 무조건 1개의 사진(혹은 동영상)을 통한 포스팅과 다양한 사진 필터 서비스는 남에게 보여 주어야만 하는 자신의 얼굴 그리고 외향적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바꾸어 사람들에게 보여 주게 합니다. 필터 자체에서 느껴 지는 감성적인 부분이 연예인의 사진을 더 업그레이드 시켜 주는 것이지요. 외모가 빼어난 연예인들이 인스타그램을 선호하는 이유 입니다.

 

                                                                             <출처수진 인스타그램>


수지, 박신혜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아보는 연예인들의 인스타그램 운영 방법 

연예인들 중 인스타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사례를 뽑자면 Miss A의 수지와 배우 박신혜가 있습니다. 수지 양의 인스타그램의 경우 650k 라는 어마어마한 팔로어 숫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1개 올릴 때 마다 달리는 '좋아요'8만개가 넘는 숫자죠. 수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자신의 셀카, 팬들과의 모습, 음식, 자신 소속사(JYP) 동료들의 음악을 홍보하기도 합니다.

 

수지의 인스타그램을 정리해 보자면 정적이기는 하나 감성적인 사진들이 많이 보여지고 수지도 스스로도 집에서 혼자 있거나 혹은 차에서 짬짬이 인스타그램을 하는 것처럼 보여 집니다. 그리고 한번 사진을 올릴 때 여러 장을 올리기도 하죠.

 

수지 인스타그램 주소: http://instagram.com/skuukzky

 

                                                                            <출처: 박신혜 인스타그램>

 

박신혜의 인스타그램은 어떤 모습일까요?

수지 보다는 적은 팔로어 숫자 438k의 수치와 평균 좋아요 수는 4만이 넘는 수치입니다. (사실 수지와 박신혜의 연예인 포지션이 다르기 때문에 이 둘을 놓고 비교를 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미디어마실 에서는 수치를 보여 드리는 것 뿐입니다.) 박신혜의 경우 촬영장의 사진이나 재미있는 사진들이 많이 올라옵니다. 설령 자신이 조금 못나게 나왔어도 말이죠. (제 눈에는 어디 하나 예쁘지 않은 사진은 없습니다만)

 

박신혜의 인스타그램은 촬영장의 사진을 통해서 자신이 출연 중 이거나 참여한 영화 드라마를 홍보하고 있는데 생동감이 넘치는 사진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동료들과 찍은 사진들도 자주 보이죠. 이는 박신혜의 이미지를 활동적이고 밝게 보여 주게 됩니다.

 박신혜 인스타그램 주소: http://instagram.com/ssinz7

 수지와 박신혜의 경우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트위터와 연동시켜 트위터에도 같이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두 연예인 모두 자신들이 SNS 에 올린 일상, 생각, 느낌을 더 많은 팬들과 공유하게 됩니다. 생각해 보면 연예인들에게 딱 맞는 SNS가 바로 인스타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감성적인 필터효과는 물론이고 다양한 SNS로의 연동으로 효과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할 수 있는 SNS 이니까요. 앞으로도 더 많은 연예인들이 인스타그램을 애용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하여 봅니다.

 <= 미디어마실 JSW>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